Economic Korean

1. 이 기사는 끝까지 읽어볼 만 한 가치가 있다. 거짓말하지 않는 인생은 이토록 당당하다.

문재인 “나의 길 가겠다...새누리,뒷감당 자신있으면 끝까지 해라”

https://t.co/CGTYhHq2zM

2. "누가 안보를 정치적으로 악용했고 누가 북한에 기대어 정치를 해 왔는지를 만천하에 드러낼 자신이 있습니다. 차제에 망국적이고 소모적인 종북논란을 기필코 뿌리 뽑고야 말겠습니다" 어우 시원해.

3. 새누리당과 저 이북의 김정은은 남북관계 경색에 공동의 이익을 가지고 있다고 강력하게 추측된다. 그게 아니라면 왜 새누리당 (한나라당)이 선거철에 북한한테 남쪽으로 총을 쏴달라고 했겠으며, 북한이 내부 결속이 필요할 때마다 서울 불바다를 들먹이겠나?

4. 기아차가 2020년까지 14종의 친환경차 라인업을 구축한다. 역시 현대기아차의 가장 큰 장점은 패스트 팔로워 전략에서 드러난다. 여러 곳에 발을 걸치고 있다가 시장이 커지면 치고나가는. 나쁘게만 볼 건 없다.

https://t.co/AIJODGy5Q2

5. 처음 알았는데, 일본에서 차를 사기 위한 가장 큰 걸림돌인 차고지증명이 경차의 경우 필요가 없다고 한다. 일본에 경차가 그리도 많은 이유를 이제 이해했다. 차고지증명 제외는 정말 어마무시한 인센티브.

https://t.co/vYEC69wFY5

6. 기아자동차가 디지털 기반 소통 플랫폼 'K-플라자'를 개설했다는데... 음... 그저 망할 것만 같은 예감이 드는 건 왜일까. 보통 자기들이 뭘 하려 하는지 모르고 하는 프로젝트는 끝발이 서지 않는다.

https://t.co/bvTqVH0dL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