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ic Korean

1. 세간의 평가와 다르게 조지 W. 부시는 텍사스 주지사로 있던 1999년 텍사스의 클린 에너지 붐을 일으켰다. 법안 서명 이후 텍사스는 미친듯이 풍력 발전소를 짓기 시작했고, 지금은 19,000 메가와트의 재생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

2. 미국에 드론에 관한 새로운 법안 덕분에, 상업용 드론 시장이 열릴 것으로 보인다. 크게 위험하지 않은 경우인 55 파운드 미만의 드론이 400 피트 이하 상공을 주간에 나르는 경우에 대한 상업용 드론 시장이 드디어 오픈되었다.

3. EU가 아일랜드에 소재하여 저렴한 세금을 내고 있던 애플에게 130억 유로를 과세하기로 했다는 기사. 초국적 기업의 유럽에서의 "절세" 운영에 대한 가장 강력한 제재조치로 기록될만한 사건. - Economic View

4. 일본 가구실질소득이 1.8%감소하고 실질소비가 0.5%감소하는 동안 주거비지출은 1.5%증가했다. 소비침체는 기사의 지적처럼 노령화나 양질의 일자리 문제가 아니라 자산가격 초점둔 통화정책의 근본한계인지 모른다. -강대권

5. 연준의 뜬금없는 잭슨홀 금리 인상 시사에 출렁이던 증시가 미국 ISM 구매자지수가 50 아래로 나오며 진정하고 있는 중. 아직까지 연준이 금리 인상을 하기, 하더라도 공격적으로 하기 어렵다는 신호를 준 것.

6. 경기가 좋아야만 주가가 높아지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면 시장의 움직임을 이해할 수 없다. 시장은 이익을 찾는 사람들로 가득 찬 곳이며, 시장 참여자들은 이익을 위한 예측과 판단을 한다. 현상을 노리는 것이 아닌 리액션을 노리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