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ic Korean

1. 미국 교통안전국 국장인 크리스 하트는 완전한 자율주행차는 아직 이르고, 구현 가능할지조차 불명확하다고 얘기한다. 인간의 컨트롤을 일부 유지해야 한다는 말인데, 인간은 그런상황에서 집중력을 유지하도록 만들어져있지 않다. 오히려 사고율을 높일 것이다.

2. 인간이 보조하는 세미 오토파일럿이 오히려 위험할 수 있다는 기사. 인간은 집중을 놓고 있는 순간에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일에 대응하는 능력이 현저히 낮다. 아예 집중하던지, 아니면 완전 자율주행이 옳다.

https://www.technologyreview.com/s/601885/tesla-investigations-could-question-viability-of-semi-autonomous-driving/

3. 갤럭시 노트7의 화재/폭발 사고에 대한 삼성의 대처는 전량 리콜 및 신품 교환. 소비자의 생명이 위협받을 수도 있는 사고에 대해 아주 잘 한 대처라고 본다. 잘 대처하면, 최대 2.5조로 예상되는 피해액이 미래를 위한 투자로 변모할 것이다.

4. 2014년 중국은 컴퓨터 칩 제조를 지배하기 위해 100B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여러 기업과의 파트너십 없이는 시장 점유율을 목표했던 70%대로 끌어올리는 것은 불가능할 것이다.

https://t.co/qBJpgRohMO

5. 유리천장을 깨는 사람들에 대한 감사. 미국에서도 양성차별은 아직 심각한 문제다.

http://science.sciencemag.org/content/353/6303/1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