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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핏, 현대차 미래 전략, 기아차, 쏘울.

2016. 10. 4. 12:32 - the thinker

1. 워렌 버핏이 기업을 평가할 때 늘 강조하는 것 딱 두가지를 꼽자면, 첫째는 현금 흐름. 둘째는 기업의 BM. 단순히 이 두 가지 만으로 그는 세계 최고의 투자자가 되었다.

2. 현대차의 미래전략에 대해 잘 소개한 글. 현대차의 세가지 전략은 1) 친환경 자동차: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수소전지 2) 럭셔리 자동차: 제네시스 브랜드 3) 고성능 자동차: N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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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현대의 미래전략은 방향은 잘 잡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다만 소비자 신뢰 이슈와 그에 따른 브랜드 이미지 실추가 가장 마음에 걸리는 리스크.

4. 기아차 쏘울은 북미에서 박스카 1위로, 묘한 포지션을 가지고 있다. 북미의 평가들은 저렴한 차 중에 디자인이 제일 쿨한 차, 흔하지 않고, 생각보다 괜찮은 핸들링과 퍼포먼스에 공간이 넓고 워런티가 긴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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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기아차 쏘울은 2세대로 들어 북미 판매 가격이 상승했지만, 판매량은 더 증가하고 있다. 박스카의 원류인 일본 회사들은 쏘울과의 판매량이 50배 이상 차이나자 미국에 박스카 판매를 하지 않는 편을 택한다. 쏘울은 북미 박스카의 독점상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