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ic Korean

출처: 카스쿱

 카스쿱에 따르면 EQ900의 리무진 모델이 에쿠스 앰블럼을 달고 포착되었다고 한다. 따라서 EQ900 리무진이 제네시스가 아닌 에쿠스 브랜드로 따로 독립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되고 있다.

  내가 보기엔 글쎄... 별로 좋지 않은 생각인 거 같은데...


 자동차 사진 
 
제네시스에 웬 에쿠스 엠블럼?
15일 미국 자동차 전문매체 카스쿱(Carscoops)은 EQ900 리무진(수출명 G90)의 스파이샷을 사이트에 게재했다. 위장막 없이 포착된 EQ900 리무진에는 한 가지 이상한 점이 있었다. 제네시스 엠블럼이 있어야 할 곳에 에쿠스 엠블럼이 자리한 것. 현재 에쿠스는 제네시스 EQ900에게 플래그십 자리를 넘기고 단종된 상태기 때문에, 이 엠블럼은 많이 이들에게 궁금증 자아내게 만들었다.  
 
 자동차 사진 
 
에쿠스, 브랜드로 부활?
일각에서는 이 사진을 근거로 에쿠스가 제네시스의 최고급 모델로 부활하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실제로 현대차는 EQ900 출시 때부터 에쿠스와의 ‘연결고리’를 강조해왔다. 에쿠스의 이니셜을 딴 ‘EQ’라는 이름과, 에쿠스의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했다고 밝힌 후면 디자인이 바로 그것이다.
 
 자동차 사진 
 
에쿠스, 현대차의 마이바흐 될까
만약 에쿠스의 이름이 부활하게 된다면,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이하 마이바흐)와 같이 제네시스의 최상위 브랜드로 사용될 가능성이 높다. 메르세데스-벤츠는 휠베이스를 늘리고 최고급 사양을 추가한 모델에 마이바흐 이름을 붙여 출시하고 있다. 현재 S클래스를 시작으로 E클래스까지 마이바흐 브랜드로 출시될 예정이며, SUV와 쿠페 모델을 추가해 마이바흐 라인업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출처: 오토트리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