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ic Korean


출처: LG 시그니쳐

  LG전자가 CES2016에서 시그니쳐 가전 라인을 런칭했다. LG전자의 제품 중 특별히 고가의 고퀄리티의 제품을 따로 분류해 전체적인 브랜드 가치를 높이려 하는 전략인데, 오랜만에 LG전자가 똑똑한 일을 한 것 같다. 마치 렉서스의 고가-고품질 전략이 매스 브랜드였던 도요타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향상시키는 것처럼, 시그니쳐 라인도 비슷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주목할 점은 상당히 유려한 디자인을 통해 가전의 고급화를 주도한다는 점이다. 출시한 제품은 TV, 냉장고, 세탁기, 공기청정기 겸 가습기, 오븐, 식기세척기인데, 각 가전제품들을 보면 심플하면서도 일반 가정에서 쓰는 제품들보다는 훨씬 독특한 디자인 랭귀지를 가지고 있다. 미니멀리스틱하면서도 예술품과도 닮아있는 라인들을 보면, 각 제품들이 얼마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꽤나 괜찮은 프리미엄을 담보할 수 있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제품의 퀄리티 및 기능도 당연히 최첨단이겠지만 디자인이 마음에 들고, 이게 타 브랜드보다 앞서가는 엣지가 될 것으로 본다.

 한번 들어가서 제품들을 확인해보자. 내 말이 틀리지 않았음을 알 수 있을 것이다. 

http://www.lg.com/global/lgsigna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