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ic Korean

1. 중국 자동차 회사들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몸부림치고있다. 그러기 위한 가장 효율적 전략으로 메이커와 모델명을 중국 이름이 아닌 국제적 이름으로 바꾸고 있다. 중국 냄새를 빼고 있는 것.

https://t.co/pCh2JZCh3z

2. 포르쉐 카이엔이 열어젖힌 럭셔리 SUV 시장에 두 럭셔리 세단 브랜드가 뛰어들었다. 벤틀리와 마세라티. 벤틀리의 벤테이가와 마세라티의 르반테.

https://t.co/ueNg6cW0O8

3. 2014년까지 세계 자가용 MS. 지난 10년간 유의미한 성장을 한 메이저 자동차 회사는 현대기아차밖에 없다는 얘기는 농담이 아니다.

https://t.co/X0xclG4rPy

4. 엘런 머스크가 테슬라에 흥미를 잃고 매각하려 한다는 루머가 돌고 있다.

5. 알파로메오가 방패문양 라디에이터 그릴을 고수하는 한 나는 구매 매력을 느끼지 않는다. 전통도 중요하지만 왜 그 그릴을 고수하는 지 이해할 수 없다.